'어린이집 도착'…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20.06.04 10:25
글자크기

카드 인증 방식 채택…학부모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림 전송

/사진제공=에스원/사진제공=에스원


에스원 (60,000원 ▼100 -0.17%)이 자녀들이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다닐 수 있도록 '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어린이집 등하원 시간을 자동으로 확인해 학부모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어린이집에 설치된 카드리더에 원아가 카드를 인식하면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등∙하원 알림이 전송되는 방식이다.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출결 알림 서비스는 이미 많은 제품이 출시된 바 있다. 기존 제품들은 사용편의를 위해 수 미터 이내 근거리에 위치하면 자동으로 출결이 기록되는 비콘(블루투스)단말기나 RFID(무선 주파수)칩 등의 무선 인식 시스템을 적용했다. 하지만 두 시스템은 인식 오류의 가능성이 있고 배터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정확한 출결체크를 위해 안정적인 카드 인식방식을 채택했다. 카드 방식은 직접 카드를 접촉해야 하는 만큼 정확한 출결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도 없다. 또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에스원 100여개 지사의 서비스 직원들이 신속하게 장애 조치를 할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학부모들이 자녀가 어린이집에 잘 도착했는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것"이라며 "자녀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