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출시…中企 공략 가속화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20.06.03 09:07
글자크기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

클라우드 NAC의 주요 기능/사진제공=지니언스클라우드 NAC의 주요 기능/사진제공=지니언스


지니언스 (11,430원 ▼120 -1.04%)가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 NAC'은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월 과금 형태로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하다.



NAC 서비스 모델(NAC as SaaS)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은 NAC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이 연 평균 26.8%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단말관리 및 제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 변화 없이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해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NAC'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 경험을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에서 국내에도 선보이게 됐다"며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해 IT전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