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베키 혼혈이야기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가 29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최 '2020 키플랫폼 (팬더모니엄 그 이후 : 써로게이트 이코노미의 출현)'에서 '진실의 시대 : 가상 사회에서 현실을 마주하다' 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유튜브 크리에이터 화이트 베키는 2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제8회 머니투데이 글로벌 콘퍼런스 '2020 키플랫폼(K.E.Y. PLATFORM)'에서 흥미로운 질문을 던졌다.
베키는 "코로나19로 인해 진정한 인플루언서를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주목받으면서 이들의 진정성을 짐작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베키는 그렇기 때문에 인플루언서의 기준은 팔로워 수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플루언서란 자신의 영향력을 잘 알고, 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며 "이런 모습을 (인플루언서가) 보여줄 때 '진짜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기업을 위한 인플루언서 구별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최근 기업은 특정 연예인, 모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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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키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인플루언서, 공감하는 인플루언서, 신뢰받는 인플루언서를 찾으라고 조언했다. 그는 "편견에 사로잡힌 제품 리뷰를 보려고 괜한 돈을 지급하지 말라"며 "진정한 인플루언서를 찾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