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조윤희, 결혼 3년 만에 이혼 [공식입장]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2020.05.28 10:31
글자크기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가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아름지기에서 열린 랑콤 '압솔뤼 컬렉션' 론칭 기념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가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아름지기에서 열린 랑콤 '압솔뤼 컬렉션' 론칭 기념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이동건(40) 조윤희(38)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이혼했다.

조윤희 소속사 킹콩by스타쉽은 28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먼저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표한다"며 "조윤희씨는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씨와 이혼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조윤희씨는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들 부부는 2016년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고, 2017년 5월 임신 소식과 함께 혼인신고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이후 그해 9월29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고, 12월에 딸을 낳았다.



이날 한 매체는 이동건과 조윤희가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최근 협의 이혼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졌다.

다음은 조윤희 이혼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킹콩 by 스타쉽입니다.


먼저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표하며, 저희 소속 배우 조윤희 씨의 이혼 관련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조윤희 씨는 지난 22일(금) 서울 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 씨와 이혼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윤희 씨는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