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오는 8월까지 1학기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전개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5.27 17:45
글자크기
충북대, 오는 8월까지 1학기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전개


충북대학교가 오는 8월까지 86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교과과정은 전공이나 교양 등 정규 교과 이 외에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의미한다.

특히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봉사 △특강 △세미나 △상담 △인턴쉽 △공모전 △경영대회 △예체능 △동아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충북대는 6대 핵심역량인 CHANGE(창의성(Creativity), 휴머니즘(Humanism), 능동성(Activeness), 공동체(Neighbor Minded), 글로벌(Global), 전문성(Expertise))를 모토로 각 분야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창의성) 역량을 높이기 위해 튜터링, 학습법 특강, 창업동아리 지원 등 1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H(휴머니즘)역량 부문에서는 봉사활동과 통일교육 동아리를 지원한다.



이어 A(능동성) 역량 부문에서는 취업·진로 설정을 돕기 위한 22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N(공동체) 역량은 농촌봉사, 교육봉사 등 공동체 의식을 확대하는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G(글로벌) 역량 부분에서는 영어캠프, 다문화 새터민 학생 지원, 해외봉사 등 8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E(전문성) 역량은 전공 관련 특강과 캠프 등을 통해 학습 역량을 높이고 자격취득, 졸업생 특강 등 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충북대는 올해 하반기에 학생의 자기주도적 역량 관리를 위해 비교과 통합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