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지니안 NAC' 글로벌 보고서 등재…"NAC시장 2024년 2.7조원"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20.05.27 09:43
글자크기

국내 공공 NAC시장 점유율 72%…"다양한 환경서 네트워크 관리 가능"

지니언스 NAC 솔루션 개념도/사진제공=지니언스지니언스 NAC 솔루션 개념도/사진제공=지니언스


지니언스 (11,400원 ▲30 +0.26%)는 '글로벌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솔루션 마켓 리포트'에서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이 경쟁제품 대비 클라우드·소프트웨어·서비스까지 다양한 환경에 대응이 가능한 제품으로 꼽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시장 조사 및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했으며 아태지역에선 유일하게 지니언스 제품만 등재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세계 NAC 시장이 2019년부터 향후 5년간 연평균 10.4% 성장해 2024년에는 22억달러(약 2조70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니안 NAC'는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단말을 누가, 언제, 어디서 접속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다. 국내 NAC 시장 1위 제품으로 2019년 조달 기준으로 전체 시장의 72%를 차지했다.



토미 마씨미니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시니어 애널리스트는 "사물인터넷(IoT)이 확산되고 IT와 OT(운영기술)이 융합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 전환이 빨라지고 있다"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NAC이 새롭게 조명되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니언스는 이번 보고서 등재로 글로벌 NAC 벤더와 대등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지니언스의 NAC 제품은 기존 인프라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솔루션을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전통적 접근방식으로는 더 이상 IoT 시대의 요구를 충족하기 어렵다"며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엔터프라이즈급 NAC 제품을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