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솔루션, 구축·운용비 절반으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0.05.27 15:36
글자크기

[코리아 히든챔피언]엠로, 클라우드 기반 구매 SCM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솔루션, 구축·운용비 절반으로


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솔루션, 구축·운용비 절반으로
공급망 관리 솔루션(SCM)을 제공하는 기업 엠로 (64,500원 ▲600 +0.94%)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중견중소기업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엠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솔루션을 내부 시스템에 구축하는 대신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구축 및 운영 비용을 최대 4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축기간도 70% 가량 단축돼 채택 후 2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구매 담당자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접속해 사용할 수 있어 중견·중소기업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처럼 간편하고 체계적인 사용자환경(UI)도 특징이다. 엠로가 구축해온 삼성, SK, 현대 등 글로벌 대기업의 구매·공급망 관리 시스템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그대로 탑재했다. 구매업무 찾기 기능, 구매 가이드 등 편의기능도 갖췄다. 엠로 관계자는 "구매 및 공급망 관리 업무를 잘 모르는 신입 직원들도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하듯 엠로 클라우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엠로는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반 구매 데이터와 텍스트 분석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AI의 수요예측, 최적 공급사 추천, 이상 징후 알림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된다.



엠로 관계자는 "중견·중소기업도 구매 업무를 혁신해 판매-생산-구매의 순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어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대규모 투자가 어려운 중견중소기업에 엠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혁신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