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가입자 1억 명 돌파

더벨 조영갑 기자 2020.05.25 14:23
글자크기

코로나19 언택트 협업 확산으로 4~5월 큰 폭 성장

더벨|이 기사는 05월25일(11:38)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프라웨어 (7,080원 ▲200 +2.91%)의 클라우드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가 서비스 런칭 6년 만에 글로벌 가입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

25일 인프라웨어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등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면서 4~5월 신규 및 유료 가입자가 크게 늘어 누적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특히 5월 신규 가입자 수는 1월 대비 70% 이상 늘어났으며, 유료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140% 가까이 증가했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언택트 환경이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향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국내 협업 툴(tool) 서비스 중 글로벌 가입자 1억 명 이상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는 드물다"면서 "글로벌 1억 명 네트워크의 자산을 적극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협업 문화가 정착됨에 따라 관련 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언택트 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다방면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프라웨어는 글로벌 1억 가입자 돌파 기념으로 매일 1만 명을 추첨해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Polaris Office Pro)' 3개월 무료 이용권, 갤럭시 S20,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경품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은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일평균 5만 명 이상 신규로 가입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MS오피스 툴은 물론 한글(HWP), PDF, ODF, TXT 등 모든 문서 파일을 지원한다. 미국, 멕시코, 독일, 이탈리아 등지의 해외 가입자 비중이 83%를 차지한다.

미국 리서치 전문기관 리포트링커에 따르면 전 세계 협업 툴 시장은 연평균 11%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약 599억 달러(73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폴라리스오피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