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안심클린호텔 캠페인', 참여 호텔 급증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5.21 09:53
글자크기
/사진=트립닷컴/사진=트립닷컴


중국계 온라인 여행사(OTA) 트립닷컴이 코로나19(COVID-19) 위기 속 호텔업계 상생과 소비자 안전을 위해 지난 3월 말부터 진행한 '안심클린호텔 캠페인'이 여행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호텔 수만 한 달 만에 100곳에서 195곳으로 100% 가까이 증가했다.

안심클린호텔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호텔업계를 실질적으로 돕고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히 쉴 수 있는 숙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호텔들이 대상이다. 트립닷컴 웹사이트와 앱에서 호텔 검색 시 태그로 확인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에 대한 호텔업계의 관심에 힘입어 캠페인 일정을 6월에서 오는 10월까지 연장한다. 또 안심클린호텔 이용 고객 중 추가적으로 연박을 필요로 하는 수요가 많다는 점에서 1박시 10%, 2박시 20% 등 숙박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할인을 받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립닷컴 그룹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로서 호텔업계와 상생을 위해 시작한 캠페인이 단기간에도 많은 호텔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며 "남은 캠페인 기간 동안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호텔업계와 함께 지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