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번 공모전 주제는 'Buy Local, Meet Local'로 지역의 대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특히 올해는 상품성 확보를 위해 트렌드에 맞춘 실용적인 제품을 선발해 소비자 구매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둔다.
1단계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작품 및 아이디어에 대해선 단계별로 디자인과 브랜딩 등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컨설팅을 지원하며 3차 심사 시에는 업계 전문가와 함께 국내 거주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인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종 상훈을 결정한다.
류한순 한국관광공사 음식쇼핑기반팀장은 "출품자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 및 공모전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localbrand.award)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