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현대차 수소 시너지, 유튜브 27일만에 1억뷰 돌파

머니투데이 우경희 기자 2020.05.19 10:11
글자크기
현대자동차와 BTS가 손잡은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사진=현대차현대자동차와 BTS가 손잡은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만든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유튜브 게재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현대차가 19일 밝혔다.



현대차 (233,000원 ▼4,000 -1.69%)는 지난달 22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특별 영상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또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 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이르는 댓글이 달렸다.

이번 특별 영상은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로 호평받았다. 또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됐다.


밀레니얼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다.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과 메시지가 너무 잘 어우러지며 현대차와 BTS의 협업도 매우 인상적"이라며 "(영상을 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다"고 메시지를 게재했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이 선한 에너지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대중들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자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