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BTS·현대차 수소 시너지, 유튜브 27일만에 1억뷰 돌파

머니투데이 우경희 기자 2020.05.19 10:1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현대자동차와 BTS가 손잡은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사진=현대차현대자동차와 BTS가 손잡은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만든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유튜브 게재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현대차가 19일 밝혔다.

현대차 (109,000원 6500 +6.3%)는 지난달 22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특별 영상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또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 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이르는 댓글이 달렸다.

이번 특별 영상은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로 호평받았다. 또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됐다.

밀레니얼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다.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과 메시지가 너무 잘 어우러지며 현대차와 BTS의 협업도 매우 인상적"이라며 "(영상을 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다"고 메시지를 게재했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이 선한 에너지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대중들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자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