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키캉스' 노려라…야놀자 '아이야놀자' 오픈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5.19 09:3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키즈 숙박·레저 상품 한 눈에…가족 여행 비중 높아지며 어린이 동반 여행객에 특화된 서비스 확대

/사진=야놀자/사진=야놀자




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야놀자가 신규 카테고리 '아이야놀자'를 오픈하고 아동 동반 여행객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선보이는 아이야놀자는 키즈 숙박과 레저 상품을 하나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키즈 풀빌라와 호텔 등 키즈 특화 숙소부터 키즈 카페와 체험 프로그램 등 실내외 레저까지 한 곳에서 예약 가능하다.

여행을 즐기는 데 제약이 많았던 어린이 동반 가족도 여가를 쉽게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매주 발행되는 '패밀리야놀자' 콘텐츠를 통해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코로나19(COVID-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위생 수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는 추후 아이야놀자를 통해 국내 인기 여행 코스 정보와 합리적인 가격의 키즈 여행 상품을 동시에 제안하는 기획전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어린이 여행객에 특화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여행 시장에서 가족 여행의 비중이 높아지고 키즈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어서다. 야놀자는 올해 초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기업 플레이타임그룹과 업무협약(MOU)을 통한 제휴상품 개발 등 키즈 대상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유닛장은 "가족 친화적인 여가 상품과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해 아이 동반 가족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여행 상품과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