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5G 강소기업 오이솔루션 방문

머니투데이 조성훈 기자 2020.05.18 15:17
글자크기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사진 왼쪽)이 18일 오후 광주광역시 북구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5G 통신부품 제조현장을 둘러보며 '광트랜시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사진 왼쪽)이 18일 오후 광주광역시 북구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5G 통신부품 제조현장을 둘러보며 '광트랜시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은 18일 광주광역시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5세대(5G) 이동통신 부품제조 업체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참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이솔루션은 5G부품 관련 대표적인 강소기업으로 5G 무선기지국과 유선망 사이에서 광·전기 신호를 상호 변환해 송수신하는 고속 ‘광트랜시버’를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다. 한국의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계기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2.5배, 160배 증가한 바 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목표로 했던 이유는 5G 전후방 산업 선점을 통해 ‘오이솔루션’과 같은 강소기업을 동반 성장시키기 위함”이라면서 “‘한국판 뉴딜’에서 강조되는 ‘5G 인프라 조기 구축’을 위해 5G 관련 중소․중견기업들이 지금처럼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담당해주길 바란다"고 치하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