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5개를 수상한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홈워크, 뮤직, 타이디업' 캠페인./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은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네트워크의 활약 속에 금상 7개, 은상 12개, 동상 15개 등 총 3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수상작 중 가장 주목받은 캠페인은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진행한 '홈워크, 뮤직, 타이디 업' 캠페인으로, 금상 5개 등 총 18개 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한 인쇄 광고로, 칸 라이언즈, 런던 광고제 등에서 수상했다.
이 밖에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밴드(팔찌)를 제작해 배포한 '피시 러브 밴드'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삼성 굿 바이브스' 캠페인(인도법인), 트렌스젠더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만든 스타벅스의 디지털 영상 '왓츠 유어 네임'(자회사 아이리스) 등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뉴욕페스티벌 특별상 부문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홍콩법인은 올해 뉴욕페스티벌에서 츄파춥스 캠페인 등 3개의 작품으로 총 25개의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