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 웹케시·대한숙박업중앙회와 경리업무 자동화 MOU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05.13 10:27
글자크기
(왼쪽부터)정경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이재정 원글로벌 대표(왼쪽부터)정경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이재정 원글로벌 대표


숙박예약 결제플랫폼 '원픽(ONE PICK)' 개발사인 ㈜원글로벌은 최근 웹케시㈜, (사)대한숙박업중앙회와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원글로벌은 원픽 출시를 앞두고 대한숙박업중앙회의 2만 2000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경리나라 솔루션과 세무 컨설팅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원글로벌은 원픽에 모바일 경리나라가 제공하는 핵심 기능까지 더하게 됐다.



원글로벌은 웹케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나은 업무 편의성과 이용 혜택을 소비자와 가맹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원픽은 효율적인 숙박업소 관리와 빠르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 등을 통해 차별화한 가맹주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숙박예약 결제플랫폼'을 지향한다.



특히 기존 숙박 업계의 과도한 광고비와 높은 결제 수수료 문제를 해소해 소비자와 가맹주의 혜택을 늘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원글로벌은 대한숙박업중앙회와 함께 기존 회원사의 원픽 가맹점 등록을 진행 중이다. 원픽 가맹점 회원이 된 업소에는 △낮은 결제 수수료 △편리한 온·오프라인 결제 △객실관리시스템·예약채널관리시스템의 통합관리시스템 △숙박업소 맞춤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신규 원픽 가맹점은 원글로벌의 결제플랫폼 '볼트(Vault)'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가 공급된다. 볼트에는 기존 숙박 업소들이 사용 중인 경리·세무대행 시스템보다 더 뛰어난 기능을 탑재한 웹케시의 '경리나라' 프로그램이 연동된다.


이를 통해 원픽 가맹점은 실시간 미수·미지급 조회, 전계좌 조회, 장부거래내역 조회, 스마트비서를 통한 일일 업무보고, 월 50건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기업체 내 경리 담당자의 업무용 PC를 통해서도 경리나라 프로그램이 연동된 원픽 숙박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자는 따로 모바일 경리나라에 접속할 필요 없이 PC에서 구동 중인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한 번에 원픽 숙박예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는 "숙박예약 결제플랫폼 원픽의 기술과 웹케시의 효율적인 경리업무 시스템 간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대한숙박업중앙회의 회원사 풀(Pool) 중심으로 신속하게 원픽 가맹점을 확보하고, 공식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글로벌의 원픽 가맹점 신청이나 관련 문의는 원글로벌(1oneglobal)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된 대표번호와 이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