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SR, 하반기 사내벤처팀 출범…'조직 혁신문화 확산'

머니투데이 문영재 기자 2020.05.06 10:18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별도공간 제공·전문가 자문·자금 지원…오픈형 사내벤처도 추진

SR, 하반기 사내벤처팀 출범…'조직 혁신문화 확산'




SRT(수서고속철) 운영사 SR이 조직 내 혁신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벤처 육성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사내벤처는 사업 아이디어가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회사보유 인프라를 제공해 창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SR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사내벤처는 SR 재직자라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철도인프라 활용 등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신사업 아이템을 확정해 올 하반기 사내벤처팀을 출범할 예정이다.

사내벤처팀에는 △별도 업무공간 제공 △사내·외 전문가 자문 △사업자금 등 인적·물적 지원이 이뤄진다. 또 창업휴직 제도를 도입해 분사 창업 이후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3년 내에 회사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R은 향후 사내벤처 제도를 확대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산학연 협력수행이 가능한 오픈형 사내벤처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사내벤처 제도 운영으로 조직 내 혁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R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