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에 따르면 국내와 일본 픽코마 등 해외에서 유통된 카카오페이지 IP 통합 일 거래액(1일 기준)이 20억원을 넘었다. 2015년 처음으로 일 거래액 1억원을 넘어선 지 5년 만이다.
분기 통합 거래액도 늘었다.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외 IP 통합 거래액은 1000억 원을 웃돌며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IP 유통 거래액은 전분기 대비 53%,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4% 상승하며 IP 비즈니스의 가치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픽코마는 외형 및 내실을 탄탄히 다지며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으며 올해 연간 기준으로도 흑자가 예상된다. 픽코마의 성장 배경엔 카카오페이지의 강력한 ‘K-Story IP’가 있다. 픽코마 내에서 카카오페이지의 IP는 고작 1.3%에 불과하다. 적은 IP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페이지의 검증된 IP는 만화 종주국인 일본에서 픽코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일본 픽코마가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을 거점으로 올해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