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은 둔화됐지만, 시장 전망치는 넘어섰다. 금융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전망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8696억원, 1602억원이었다.
중국 건설기계 1분기 매출은 3115억원으로 전년보다 33% 줄었다. 지난 1~2월 중국 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여파로 실적 감소가 불가피했다.
하지만 3월부터 판매가 되살아나며 전년 판매량 수준으로 회복했다. 중국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수요 증가에 힘입어 4~5월에 판매 성수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올해 중국 굴착기 시장이 전년 수준 혹은 소폭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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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과 한국을 포함한 신흥 시장 모두 전체 규모는 축소했으나, 두산인프라코의 점유율은 각각 0.3%p와 0.7%p씩 소폭 상승했다. 특히 신흥 시장에서는 대형 굴착기 판매 비중을 늘려 수익성 강화를 지속하고 있음.
한편, 연결 자회사 두산밥캣의 1분기 매출은 1조528억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영업이익은 신제품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전년비 23% 감소한 868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