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인터넷 방송 통한 온라인 이벤트 시상식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04.28 18:01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인터넷 방송 통한 온라인 이벤트 시상식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한국어학과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온·오프라인 활동이 전면 제한됨에 따라 교내 주몽관에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한 개강 이벤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공모는 '한국어학과 5행시', '한국어학과는 나에게 ○○○이다', '성공적인 사이버대학교 생활을 위한 팁'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130여 명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가해 약 40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김지우 학생의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나에게 연극이다. 왜냐하면 인생 2막의 시작이기 때문에', 이선희 학생의 '한국어 배우기는/ 국제적 대세일세/ 어른 아이 남녀 노소/ 학생 되어 공부하니/ 과연 세계적 언어일세' 등의 작품이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에서 인터넷 생중계를 담당한 양지윤 크리에이터는 "현재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각 학교의 온라인 수업 방식에 대한 재학생의 피로도와 교수진의 무력감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의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한 학과 행사 진행 사례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학과 이은경 학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재학생의 사기 충전과 졸업생을 포함한 학과 구성원의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및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과 한글학교 교사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비롯해 호남대, 우송대, 영산대, 글로벌국제학교, 평화다문화센터 등 국내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 실습을 강화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