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언택트 서비스' 업그레이드..."수수료·이자율↓"

머니투데이방송 이대호 기자 2020.04.24 18:05
글자크기
상상인증권이 업그레이드 된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상인증권은 24일 '사회적 거리 두기' 확산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업그레이드 언택트(비대면·Untact)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우선, 스탁론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됐다. 스탁론은 고객이 증권계좌에 예탁된 자산을 담보로 저축은행 등의 여신기관에서 주식 매입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온라인 대출 서비스다.

상상인증권은 자체 비대면 스탁론에 대해 ▲높은 대출한도 ▲낮은 금리 ▲자유로운 이용의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증권계좌 내 주식 또는 현금을 담보로 최대 3배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등급 차별없이 누구나 최저 연 3.5% 저금리 혜택에 수수료 없이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외에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상상인 mplus' 앱(App.)에서도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

이밖에 상상인증권 온라인계좌 개설 고객에는 업계 최저 수준인 0.014%의 주식 매매수수료율을 적용하는 추가 혜택도 있다.


상상인증권과 연계된 은행(국민은행, SC제일은행)에서 계좌개설을 하거나 상상인증권 전용 모바일앱(App)에서 비대면 주식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 상상인증권 온라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도 포함된다.




앞서 지난 3월부터는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대출 이자율 제로(0%)'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상인증권 전용 앱(App.)에서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거래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를 대출일로부터 30일 간 최대 1억원 한도 내에서 전액 면제해 준다.

이를 통해 신용거래 시장 연평균 이자율 7.5% 기준 한달 약 60만원이 넘는 이자비용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상상인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도 잔고나 거래가 없는 통폐합 계좌 요건을 갖춘 경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명수 상상인증권 대표는 "여신심사와 RMS(Risk Management System·위험관리시스템)에 전문성을 가진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과 협업으로 업계 최저 수준인 3.5% 이자율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시너지가 가능하게 됐다."며, "상상으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사명처럼 앞으로도 고객 만족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업그레이드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