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정수기·비데 부문 1위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0.04.13 11:48
글자크기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코웨이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56,800원 ▲500 +0.89%)는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다. 안심수준, 품질, 사후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 정수기 부문 5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 제품 출시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표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직수 방식으로 적용한 제품이다. 지난해에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연구하기 위해 환경기술연구소 산하 ‘물맛 연구소’를 신설했다. 업계 최초로 정수기 물맛을 진단하는 '물맛 지수'를 개발했다. 물 전문 연구원 45명이 더 좋은 물맛을 제공하는 필터와 정수기를 연구하고 있다.

코웨이 비데는 혁신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데에 적용한 '아이-웨이브(i-wave) 시스템'은 수압, 공기, 세정범위, 시간 등 다양한 수류를 과학적으로 조합하는 기능이다. 몸 상태에 최적화된 수류 코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스타일케어 비데 리모트'는 유로, 노즐, 도기까지 매일 자동으로 3단계 살균한다.

박정은 코웨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혁신으로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