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식 슈가버블·씨앤씨케미칼 회장, 성신여대 석좌교수에 위촉 "대학문화 발전 기여"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문병환 기자 2020.04.08 17:20
글자크기
졍현식 슈가버블 회장이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으로부터 석좌교수 위촉장을 받고 있다./사진=문병환 기자졍현식 슈가버블 회장이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으로부터 석좌교수 위촉장을 받고 있다./사진=문병환 기자


'한국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신화'를 쓴 정현식 (주)슈가버블·씨앤씨케미칼 회장(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이 7일 성신여대 석좌교수로 위촉됐다.

이날 성북구 보문로 성신여대에서 진행된 석좌교수 위촉식에는 정현식 회장과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 향후 정회장의 교내 특별강연 및 문화예술 중심의 대학발전 기여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양보경 총장은 "정현식 회장이 남다른 (수제버거·치킨) 사업전략으로 승승장구 하며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쉽지 않은 매각과정도 잘 마무리하여 성공스토리를 남겼고, 평소 친환경 주방세제 '슈가버블'을 애용하는데 이제 (최근 정회장이 인수한) 슈가버블의 성장 가속화도 기대된다"며 강연·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비지니스 및 예술 경영 양면에서 후학들에게 나눔을 주기 바란다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과 정현식 슈가버블 회장이 '정현식 기념 강의실' 제막식을 갖고 있다./사진=문병환 기자양보경 성신여대 총장과 정현식 슈가버블 회장이 '정현식 기념 강의실' 제막식을 갖고 있다./사진=문병환 기자
정현식 회장은 "공연&문화허브 'M터치'(회장 정현식) 주관 4대 가요제(머니투데이대학가요제, 영종국제도시 청소년가요제, 영종국제도시 월드뮤직경연대회, 인터엠배 직장인밴드페스티벌)를 개최하면서 풍부한 공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성신여대 축제 및 특별행사 등에 함께하는 방안을 찾아 대학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석좌교수 위촉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북 포항에 본사를 둔 친환경세제 및 위생생활용품 대표기업 (주)슈가버블(대표 정경역)은 '2020 제13회 머니투데이대학가요제' 특별후원사로서 메세나(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펼친다. 슈가버블은 환경부 '친환경' 마크·녹색기술인증,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고객이 사랑하는 No.1 브랜드'로 평가받은 친환경 기업으로 주방세제를 비롯해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유아세제, 다목적세정제, 샴푸·컨디셔너, 반려동물용품 등 100여개 품목을 개발·판매 중이다. 슈가버블 자회사인 씨앤씨(C&C)케미칼은 철강용 탈지제, 표면경화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