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문 대통령 "학교 개학 추가연기 불가피, 온라인개학 준비"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0.03.31 11:08
글자크기

[the300]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으로서는 또다시 학교 개학을 추가로 연기하는 것이 불가피해졌다"고 31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학생들의 학습 피해 뿐 아니라 부모 돌봄 부담도 커지겠지만 아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지켜내고 지역확산을 막기 위한 것"이라며 "전문가들과 학부모를 포함한 대다수 국민들의 의사를 반영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교육당국은 학생들 등교를 늦추면서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고 있다"며 "경험없는 일이라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지만 최대한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선생님과 함께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온라인 학습에서 불평등하거나 소외되는 학생들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며 "컴퓨터와 모바일 등 온라인 교육환경 격차가 학생들 간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세심하고 빈틈없이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0.03.31.   since1999@newsis.com[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0.03.31. [email protect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