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커누스, 메가스터디학원에 스마트화장실 솔루션 적용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3.31 09:33
글자크기
아이엘사이언스 (2,590원 0.00%)는 관계사 아이엘커누스가 메가스터디교육에 스마트화장실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화장실은 서울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관에 설치된다. 쉬는 시간 동시에 많은 학생들이 화장실을 이용하는 공간적 특성에 맞춰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절약이 함께 가능토록 설계됐다.



스마트화장실은 사용자 재실 정보를 화장실 출입구 디스플레이와 각 칸의 문에 부착된 인디케이터에 표시해 사용자 편의를 돕는 시스템이다. 김포공항, KTX., SRT 역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설치되어 성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에는 에너지 절감용 이노세이버 시스템이 추가됐다. 사용자 유무에 따라 화장실 내부 전등 히터 등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이렇게 해서 절감된 에너지량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수시로 모니터링도 가능하게 했다. 또 장거리 통신기술(LoRa)을 새롭게 적용해 여러 층의 정보를 모아서 한 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했다.



최경천 아이엘커누스 대표는 “학원이라는 고객 공간 특성과 니즈에 맞춰 또 하나의 공간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화장실이 바이러스로부터도 안전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화장실3.0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