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씨젠 방문..5개 진단키트업체에 "존경·격려"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2020.03.25 11:48
글자크기

[the300]코젠바이오텍, 솔젠트, SD바이오센서, 바이오세움 만나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서울 송파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기업을 방문해 업계 대표들과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0.03.25.  dahora83@newsis.com[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서울 송파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기업을 방문해 업계 대표들과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0.03.25. [email protected]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전 코로나19 진단시약 업체 씨젠을 방문, 연구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서울 송파구 씨젠 사업장을 찾아, 씨젠 외에도 긴급 사용승인을 받은 코젠바이오텍, 솔젠트, SD바이오센서, 바이오세움의 대표들을 초대해 대화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의 방역 역량을 이끌어준 데 존경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또 "우리 진단시약 생산업체들의 활약이 얼마나 크고 자랑스러운지 오늘 국민들께 보여드리고, 또 국제사회에도 희망을 드리기 위해 코로나19 진단시약 개발업체 씨젠을 찾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전 10시30분부터 연구시설과 서버실을 차례로 둘러본 후 진단시약업계 간담회를 진행했다.

병원 실험실을 통해 진단키트 성능을 평가해주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의 이사장, 코로나19 진단에 협조한 대한임상전도관리협회의 회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본부의 감염병 분석센터장, 감염병진단관리과장 등이 함께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