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5대 관광도시 위한 '서울관광플라자' 설계공모 진행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3.25 10:14
글자크기

서울시·서울관광재단, 4월15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설계공모

세계5대 관광도시 위한 '서울관광플라자' 설계공모 진행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글로벌 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추진하는 '서울관광플라자'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를 오는 4월15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이 세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서울관광의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고 관광 생태계 육성 및 네트워크 거점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오는 하반기 착공이 목표다.

이번 설계공모는 제안 공모로 추진되며 설계자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공모 대상지에 전용면적 6900㎡ 규모의 △거버넌스 거점 △인큐베이팅 거점 △이노베이션 거점 등을 포함한 건물을 설계하기 된다.



공모 참가자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들이 스마트 도시 서울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제안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건축 및 인테리어 관련 전문가로 경력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하며, 총 3인까지 공동응모가 가능하다. 참가 등록은 4월15일까지이며, 제안서 제출 마감은 4월22일이다.

공모는 총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위원회는 이충기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 등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되며 1등 당선작에 설계권이 부여된다. 2등은 720만원, 3등 540만원, 4등 360만원, 5등 180만원의 보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설계공모를 위한 현장 설명회는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공모대상지 현장 사진과 영상 촬영본 제공으로 대신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설계 공모 누리집 '프로젝트 서울(http://project.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