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마스크·에어필터용 나노급 MB부직포 공급"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0.03.24 17:49
글자크기
시노펙스 (9,110원 ▼410 -4.31%)는 '멜트블론'(MB · Melt-Blown) 부직포 생산설비를 증설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MB필터 생산을 늘려 마스크 필터 공급과 에어필터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노펙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했던 고급 헤파필터를 국산화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내 차세대 생산설비를 확충하고, 나노급 에어필터 원단을 공급한다. 시노펙스는 2018년부터 MB 방식의 액체여과용 필터 용융방사기술을 기반으로 나노급 필터를 생산·공급해왔다.



시노펙스 측은 "기존 MB필터 생산 설비를 개선해 최첨단 공법을 적용한 2.5세대 압출설비를 적용할 것"이라며 "800나노(nm)급 이하의 초극세사 MB필터를 생산, 마스크를 포함한 다양한 에어필터용 부직포를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노섬유를 이용한 MB부직포 제조 방식으로 세탁 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마스크 개발도 진행 중이다. 기존 전기방사기술이 아닌 용융방사기술을 활용해 효율성 등을 높일 방침이다.



시노펙스는 이전에도 MB 방식을 이용한 반도체 공정(CMP)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관형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플리티드 필터(주름형 필터)에 사용되는 일부 부직포는 외부조달 방식으로 생산했다. 이번에 생산설비를 확충하면서 외부조달했던 부자재도 모두 내재화 할 계획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30여년 간 필터사업으로 쌓은 업력과 MB방식을 적용해 산업용 필터를 A제조했던 기술력으로 MB 부직포 에어필터와 마스크를 생산·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