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03.24 10:33
글자크기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8개 업체 협업 제품 17개 겉면에 반려견 형상 캐릭터가

/사진제공=롯데쇼핑/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가 26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착한 소비를 제안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은 반려동물 산업 성장에 따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SBS TV동물농장’,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 업체와 협업해 해당사 인기 제품 17개 겉면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넣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접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20% 가격 할인,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 겉면에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라는 문구가 인쇄돼 있다. 고객이 패키지내 QR코드를 인식하면 동물자유연대 입양 사이트로 접속돼 고객이 직접 입양 신청을 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유기견이 좋은 가정에 입양될 수 있도록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고, 쉽게 분양 하고 쉽게 버리는 반려동물 입양에 대한 경각심을 줘 생명의 소중함도 알릴 예정이다.

박석재 롯데마트 기호식품팀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유기와 관련해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고객들이 많이 찾으시는 제품들을 통해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알리게 됐다”며 “롯데마트는 추후에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