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피앤이는 2019년 감사의견 적정의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알피앤이 관계자는 "확보된 자금을 기반으로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만기 전에 취득함으로써 부채 비율을 크게 낮추며 재무구조도 건전해졌다"며 "관리종목 지정 우려가 사라짐에 따라 본원 사업 실적 개선을 기반으로 케이알피앤이의 성장 잠재력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해 1월1일부터 IMO2020규제가 도입됨에 따라 선사들은 의무적으로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선박연료에 함유된 황 함량을 0.5% 이하로 낮춰야 한다. 이를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벙커씨유 등 황 함량이 높은 연료에 바이오선박유를 혼합해서 황 함량을 낮추거나 저유황유를 사용해야 한다.
이 관계자는 "저유황유보다 기존 연료에 ‘바이오선박유’를 혼합해 사용하는 것이 원가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바이오선박유’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반면 공급은 제한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시장 전망이 밝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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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알피앤이는 선제적인 기술개발 및 투자를 통해 독자 기술인 ‘SYN-TG(합성트리글리세라이드 공법)’를 활용한 친환경 바이오 선박유 생산설비 증설을 지난 2월에 완료했다. 이를 통해 생산설비 용량은 3만t 규모로 기존 대비 5배 급증하면서 본격적인 사업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관계자는 “회사 실적 전망도 긍정적일 뿐 아니라 회사의 재무구조가 개선되면서 부채비율이 낮아졌기 때문에 향후 설비 증설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강화를 위한 자금조달도 가능한 상황”이라며, “차별화된 SYN-TG 공법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친환경 바이오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며 올해가 변화의 원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