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신입생 대상 '온라인 MVP 캠프' 전개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3.18 18:14
글자크기
삼육대, 신입생 대상 '온라인 MVP 캠프' 전개


삼육대학교가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신입생 127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MVP 캠프'를 실시한다.

MVP 캠프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인성교육으로 확장한 삼육대만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션(Mission), 비전(Vision), 열정(Passion)을 지닌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0년 처음 시작됐다.

이번 캠프는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지난 2월 2박 3일간 일정으로 교내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이를 위해 삼육대는 온라인 MVP 캠프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고, 각종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온라인 MVP 캠프는 사전 제작한 영상을 매일 오후 3시 6분부터 20분 동안 전용 홈페이지에서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작된 영상은 삼육대의 교육이념과 6대 핵심역량, 수강신청 방법, 취·창업 지원, 장학제도, 캠퍼스투어, 종합정보시스템 활용, 공식 모바일앱, 학생자치기구, 최근 학내 이슈 등 신입생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 MVP 전용 홈페이지에는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콩들의 합창'을 마련했다. 또한 출석체크, 퀴즈,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쌍방향 소통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일목 총장은 "신입생 여러분의 MVP 캠프가 코로나19로 취소돼 안타깝다"며 "새내기들이 아쉬움을 달래고자 온라인으로 MVP 캠프를 진행하게 됐다. 속히 건강한 모습으로 교정에서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