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美 FDA가 코로나19 키트 긴급사용승인 신청 요청"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0.03.17 14:00
글자크기

美 CDC와 미팅 일정 협의 중

LabGun COVID-19 Assay/사진=랩지노믹스LabGun COVID-19 Assay/사진=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 (2,645원 ▲25 +0.95%)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 신청 요청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FDA 승인 후 미국 판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랩지노믹스는 진단키트 관련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미팅 일정을 협의 중이다.



랩지노믹스가 개발한 진단키트 LabGun COVID-19 Assay는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치료제다. 검사 시간은 2시간 이내이고, 정확도는 99% 이상이다.

회사는 미국 외에도 중동, 그리스, 이탈리아 지역 현지 업체들과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 물량을 공급했다.



캐나다, 호주, 일본, 스페인, 프랑스, 이스라엘, UAE, 남아공, 체코, 우즈베키스탄, 크로아티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미얀마 등 약 30개 이상의 국가에서는 랩지노믹스에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를 요청했다. 현재 회사는 각국가의 정부 또는 현지업체들과 협의 중이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추가로 코로나19 진단키트 대량 주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