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금융 합쳤다"…트립닷컴, 디지털은행 '목스' 공개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3.13 16:17
글자크기

스탠다드차타드, 홍콩 통신사와 제휴한 통합 은행 솔루션 서비스

/사진=트립닷컴/사진=트립닷컴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트립닷컴 그룹이 스탠다드차타드, PCCW 및 홍콩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신개념 디지털 은행 서비스 '목스(Mox)'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트립닷컴이 이번에 선보인 목스는 혁신적이면서 안전한 은행 솔루션 제공을 표방하는 서비스다. 전 세계적으로 4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트립닷컴과 160년 넘는 역사를 가진 홍콩의 가장 오래된 지폐 발행 은행, 주요 통신사 등 홍콩이 가진 최고의 자원과 전문지식을 결합해 탄생했단 설명이다.

목스는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를 다루는데, 아시아 최초로 식별번호가 필요 없는 올인원 은행 카드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뿐 아니라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여행 상품들을 모두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한다. 현재 진행 중인 베타테스를 마치는 대로 조만간 고객에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데니즈 귀벤 목스 CEO는 "디지털화되고 개인화된 은행 경험을 제공해 더 많은 가능성을 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은행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자넷 팽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트립닷컴 그룹은 기술 혁신과 금융 및 여행서비스를 결합해 여행자들에게 더 적절하고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은행 서비스는 여행업계와 트립닷컴 그룹의 금융사업에 흥미로운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