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챗봇으로 쉽게" 보험금 청구하세요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 2020.03.04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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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흥국화재사진=흥국화재


흥국화재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챗봇 서비스 ‘흥미봇’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 대출 △보험 관련 질의응답 △지점·플라자 위치 안내 △나이·성별에 따른 상품소개 등 고객의 문의에 흥미봇이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흥미봇이 처리하지 못한 상담은 실제 상담원이 채팅으로 대응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흥미봇 서비스를 통해 직접 금융플라자나 영업점을 내방을 하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험 관련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번거로운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계약조회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변경, 주소 및 연락처 변경, 보험료 납입, 증명서 발급, 대출 서비스, 보험금 청구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톡톡'에서 흥국화재를 검색한 후 이용할 수 있고, 흥국화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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