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FSN-인버즈,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

더벨 조영갑 기자 2020.02.24 15:18
글자크기

브랜드커넥스 협력사 선정, 자체 솔루션 '애로우' 시너지 기대

더벨|이 기사는 02월24일(14:53)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종합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 (2,110원 ▼25 -1.17%)(FSN)의 자회사 인버즈(inbuzz)가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이달 초 네이버 측에서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이나 단체는 팬 수, 채널별 구독자수, 전문분야,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 등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인버즈는 자체 개발한 인플루언서 최적화 추천 솔루션 '애로우(Arrow)'의 인플루언서 지표를 한층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애로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의 활동 영역을 비롯해 성별, 연령, 콘텐츠 퀄리티, 여론 반응 등 다양한 집행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9년 동안 인버즈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3만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10만 건 이상의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FSN 관계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수 인플루언서 지표와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콘텐츠의 상위노출, 페이지 뷰, 여론반응 등 다양한 인게이지먼트 전략을 제시하고, 프로젝트에 따라 바이럴 및 SNS 마케팅에 한층 더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장석원 인버즈 대표는 "네이버의 인플루언서 정보에 인버즈의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결합해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에 한층 신뢰성 높은 마케팅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SN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