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쏭스핫도그’, 카페형 핫도그 대표 프랜차이즈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0.02.18 17:47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수제천연발효 쏭스핫도그가 3년 연속 머니투데이 브랜드파워대상에 선정됐다.



수년간의 개발을 거쳐 2013년 처음으로 론칭한 카페형 핫도그 전문 프랜차이즈인 쏭스핫도그는 건강에 좋은 발효종이 포함돼 있는 자체 개발한 파우더를 사용하며, 인공 색소나 화학 팽창제 등을 배제해 남녀노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쏭스핫도그사진제공=쏭스핫도그


쏭스핫도그는 카페형 핫도그 전문점을 최초로 도입한 프랜차이즈로, 프랜차이즈 개설 시 가맹점의 입지 현황에 맞는 창업 전략을 제안하며 일주일간 1:1로 매장 오픈 교육을 진행해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갈수록 높아지는 인건비 부담을 덜기 위해 1인 창업도 가능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음료 메뉴를 가맹점이 자율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매출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쏭스핫도그 관계자는 “기존 13종의 핫도그 메뉴 외에 신메뉴 개발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며 “핫도그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떡볶이 등 기타 분식류까지 분야를 확장하여, 여타 핫도그 매장과 뚜렷한 차별 전략을 내세울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는 쏭스핫도그는 지난해 해외 4개국 30여개의 매장으로 확대하였고, 2020년에도 공격적인 사업확장으로 세계시장에 자체 생산 핫도그 파우더를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2020 새해에는 자체 개발한 소스와 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어묵 등 핫도그 외에도 보다 다양한 메뉴들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