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윙입푸드 '대를 이은 장인정신', 중국 언론에서 조명

머니투데이방송 이대호 기자 2020.02.14 18:4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윙입푸드와 중국 CCTV-9 관계자들이 모여 '장인정신' 프로그램 촬영을 시작하고 있다. / 사진=윙입푸드 제공

코스닥 상장 중국기업인 윙입푸드가 중국 현지 방송으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윙입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촬영을 시작한 CCTV-9 '장인정신' 프로그램이 조만간 현지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는 공영방송 채널 외에도 QIYI, 텐센트(Tencent) 등 대형 인터넷 미디어 플랫폼에도 송출될 예정이다.



CCTV-9 '장인정신' 프로그램은 대를 이어오는 장인들의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윙입푸드에 따르면 프로그램 총 책임자인 모백(慕白) 감독은 "장인정신을 촬영하면서 수많은 기업들을 카메라에 담았지만, 100년이 넘는 기업을 촬영하는 일은 흔치 않은 일"이라며, "반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각본을 준비해 이번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왕현도 윙입푸드 대표이사는 "CCTV-9 '장인정신' 다큐멘터리와 윙입푸드의 유구한 전통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윙입푸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중산시 여성연합회 및 여성아동복지단체와 함께 지역 병원 관계자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의 반찬 배달' 활동을 벌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약 20만 위안(한화 약 3,400만 원)으로, 중산시 제2 인민병원 의료진을 위한 활동 기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윙입푸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중산시 유관기관에 8만 위안과 의료용 마스크, 의료용 고글 등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편 윙입푸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중국 정부의 춘절 연휴 연장을 끝내고, 지난 10일부터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