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변화로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71%에 이른다. 다만 글로벌 진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상승 등으로 연간 영업이익은 8.5% 감소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3월 엑스박스 원과 8월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을 북미/유럽을 포함한 일본, 한국, 호주에 서비스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검은사막은 ‘대양의 시대’, ‘가디언’ 등 지속적인 대규모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북미, 독일, 러시아 등에서 ‘2019년 최고의 MMORPG’로 꼽히기도 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를 만들고, 서비스지역을 글로벌로 확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며 “2020년에는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기술적/사업적 대비와 함께,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및 서비스를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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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신작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 테스트를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자체 플랫폼과 스팀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