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eT, 베트남 산업통상정책연구원과 에너지효율화 기술협력 MOU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0.02.15 07:34
글자크기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KBeT)이 베트남 산업통상정책연구원(VIOIT)와 에너지효율화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과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 산하 VIOIT와 이달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에너지효율화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측에선 조정훈 원장 등 6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VIOIT에선 응우옌반호이(Nguyen Van Hoi) 연구원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베트남 지티윌(GT WILL)과 '통합에너지 관리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한 조정훈 KBeT 원장(오른쪽).베트남 지티윌(GT WILL)과 '통합에너지 관리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한 조정훈 KBeT 원장(오른쪽).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에너지효율화 인증제도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시행중인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인증 제도를 소개했다. 베트남 산업통상정책연구원들과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최근 베트남 전기에너지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에너지 수급은 여전히 불안정하다. 베트남 정부는 한국의 에너지효율 인증제도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한국전력공사의 기술지원(K-SEMS)을 통해 개발된 통합에너지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베트남 현지 지티윌(GT WILL)과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본격적으로 베트남 사업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