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언론 한국 5대 국보에 ‘페이커’ 꼽자 페이커가 누구야?

뉴스1 제공 2020.02.11 17:50
글자크기
© 뉴스1© 뉴스1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하자 중국 언론도 이를 크게 보도하며, 봉준호·김연아·방탄소년단(BTS)·페이커·손흥민이 한국의 5대 국보라고 평가했다.

중국 ‘시나닷컴’은 11일 봉준호 감독이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은 물론 감독상 등 모두 4개 부분을 휩쓸었다고 보도했다.



시나닷컴은 이어 “봉준호 감독과 피겨스케이팅 그랜드슬램에 빛나는 김연아, 세계 가요계를 휩쓸고 있는 BTS, 최정상급 프로게이머 Faker(이상혁) 그리고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한국 5대 국보’가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게임을 안해서 그런가 페이커는 첨 들었네요” “페이커가 누구? ㅋㅋㅋ” “페이스북하는 사람을 페이커라고 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5대 국보 중 페이커가 단연 탑이라 본다. 지금 연봉보다 훨씬 많이 준다는 데도 중국 안간건데. 진심 대단한 분인거 같다”라는 댓글을 달며 페이커가 포함되는 것이 당연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이커는 e스포츠 사상 최대시장규모를 자랑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역대 최고 프로게이머로, 게임계의 호날두 또는 메시라고 불리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SK텔레콤 T1 소속의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 로비에서 열린 '5GX 서비스 론칭쇼'에 참석하고 있다. 2019.4.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SK텔레콤 T1 소속의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 로비에서 열린 '5GX 서비스 론칭쇼'에 참석하고 있다. 2019.4.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열혈 팬이라고 고백한 적이 있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김희철과 페이커가 게스트로 등장했다.


당시 김희철은 "페이커가 나온다고 해서 녹화 당일 크리스마스 파티를 다 취소하고 나왔다"고 밝혔다. 김희철은 "너무 떨려서 왼쪽을 못 보겠다"며 "진짜 게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존재다. 저한테는 페이커가 거의 손흥민 선수랑 같다"고 털어놨을 정도로 게임 애호가들에게는 ‘살아있는 전설’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페이커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 중국 게임단이 거액을 들여 그를 스카우트하려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