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앤코, 3.8조 블라인드 펀드..시장 신뢰 뒷받침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0.02.11 06:00
글자크기

[제17회 대한민국 IB대상] [최우수 PEF 펀드레이징 리더]

한상원 한앤컴퍼니 대표 /사진제공=한앤컴퍼니한상원 한앤컴퍼니 대표 /사진제공=한앤컴퍼니


한앤컴퍼니는 2019년 3조8000억원 규모의 3호 블라인드 펀드 결성에 성공하며 '제17회 대한민국 IB대상'에서 최우수 PEF 펀드레이징 리더로 선정됐다.

한앤컴퍼니의 3호 블라인드 펀드는 국내 시장에서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개별 펀드 중 역대 최대 규모다. 그 동안 한앤컴퍼니가 보여준 뛰어난 운용 성과와 투자 전략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신뢰가 뒷받침 된 결과다. 앞으로 국내 M&A 시장에서 한앤컴퍼니의 3호 블라인드 펀드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앤컴퍼니는 3호 블라인드 펀드 결성을 통해 설립 9년 만에 총 운용자산(AUM)을 8조1000억원 수준으로 늘렸다.

한앤컴퍼니는 특히 2010년 설립 뒤 22건의 경영권 인수 투자를 집행하는 동안 단 한 건의 손실도 입지 않았다는 점이 눈에 띈다. 기업을 인수한 뒤 단기간에 되팔기보다 유사 업종의 기업을 추가로 인수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산업 전반의 가치를 높이는 '볼트온'(Bolt On)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동차 부품 회사 한온시스템, 시멘트 회사 쌍용양회, 해운 기업 에이치라인해운 등이 대표적 사례다.



한앤컴퍼니 관계자는 "3호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함으로써 고객과 직원, 주주들에게 꾸준히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