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스, 쿼드 카메라 수혜 "올해 사상최대 실적 자신"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1.31 10:06
글자크기
나노스 (640원 ▲73 +12.87%)가 주력사업인 카메라모듈 부품사업의 호조로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31일 밝혔다.



나노스 관계자는 "현재 생산하고 있는 휴대폰 카메라용 광학필터의 90%를 S사 등 국내 메이저 휴대폰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매출처 확보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높이고 있고, 이달 월별 사상최대 실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나노스는 오는 3월에 출시될 S사의 신제품에 자사의 제품이 탑제되는 등 최근 트리플 및 쿼드카메라를 채택하는 스마트폰의 증가로 본격적인 성장세도 전망된다.



이 관계자는 "출시될 메이저사의 신규 스마트폰 제품에 자사의 제품이 채택되는 등 주력사업이 지속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런 영향으로 올해에는 전체적으로도 흑자전환이 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노스는 그동안 실적감소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왔던 비용증가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한 개선을 자신했다. 베트남에 건설한 생산공장을 통해 비용절감과 안정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그동안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영업비용의 증가는 베트남 투자를 통해 많은 부분 해소하고 있다"며 "베트남 생산공장이 빠른 안정세를 보이고 있어 이 역시도 실적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