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뉴프라이드 "칸나비스 추출 공장 '샘플 테스트' 돌입"

더벨 조영갑 기자 2020.01.30 15:25
글자크기

농축액 제품 생산라인 본격 가동, 美 캘리포니아 전역 도매·상품화 박차

더벨|이 기사는 01월30일(15:19)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미국 현지에서 합법 칸나비스(Cannabis) 사업을 추진 중인 뉴프라이드 (1,546원 ▼8 -0.51%)가 신규 사업으로 인수했던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 공장이 샘플 테스트에 돌입했다. 곧 본격적인 생산 및 판매가 이뤄질 전망이다.



뉴프라이드는 지난해 10월 인수한 LA 카노가 파크(Canoga Park)시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공장(Melrose Facility Management)이 3개월간의 시범 생산을 마치고 판매를 위한 제품 샘플 테스트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른 시일 내 제품의 최종 샘플 테스트가 종료되면 즉각적인 생산라인 가동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뉴프라이드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칸나비스의 재배, 제조, 유통에 대한 합법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이후 공장은 연간 약 1만 파운드, 약 500만 달러 매출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췄다"며 "향후 연내 약 2만8000 파운드까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생산 라인 교체 및 추가 설비 계획 등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칸나비스 농축액은 건조된 칸나비스의 잎과 줄기 등을 분쇄한 후 열을 가해 의료용 제품 재료 칸나비디올(Cannabidiol, CBD)과 기호용 제품 재료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etrahydrocannabinol, THC)등 필요 성분을 추출하는 과정으로 만들어진다. 이 농축액을 토대로 CBD 및 THC 함유율을 높여 의료용 연고, 파스, 캡슐 등의 의료용 제품부터 화장품, 비누, 샴푸, 로션 등의 생활용품 등의 원료를 만들 수 있다.

뉴프라이드는 향후 생산 판매 예정인 칸나비스 농축액을 캘리포니아 전역의 합법 칸나비스 상품 제조시설에 도매로 판매할 계획이며, 추후 자체적으로 생산한 브랜드 상품의 원재료로도 사용할 방침이다.

美 LA 북쪽 카노가 파크(Canoga Park)시에 위치한 뉴프라이드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공장(Melrose Facility Management)의 샘플 테스트 진행 상황.


애머릿지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