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웍스,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하이투자

머니투데이 유희석 기자 2020.01.28 08:43
글자크기
반도체·디스플레이 부품 업체 실리콘웍스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과 애플 아이폰의 P-OLED 패널 출하량 증가로 실리콘웍스 실적도 큰 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라며 실리콘웍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예상치를 각각 9561억원, 728억원으로 제시했다.



정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TV 공장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올해 OLED 패널 출하량이 지난해보다 72% 늘어난 550만대에 이를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아이폰도 모두 OLED 패널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실리콘웍스 실적 개선에는 전혀 무리가 없다는 판다"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LG디스플레이의 7세대와 8세대 LCD 공장 가동 중단으로 LCD TV 패널에 쓰이는 T-Con, DDI 매출 감소는 불가피하지만,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BOE와 CSOT로의 물량 증가가 이를 일부 상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실리콘웍스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5만1000원으로 유지했다. 실리콘웍스 주가는 지난 23일 3만9300원으로 장을 마쳤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