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특집 아육대' 우승 후보, 출전 라인업 누구?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0.01.24 18:26
글자크기

육상, 양궁 등 7개 종목 경기 펼쳐져

사진= MBC사진=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24일 방송되는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는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 총 7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아육대'의 꽃으로 불리는 육상, 양궁, 씨름 경기에는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먼저 여자 60M 달리기는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로켓펀치 △모모랜드 △세러데이 △써드아이 △아리아즈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퍼플백 △해시태그가 금메달을 향해 질주한다.

남자 60M 달리기에는 △AB6IX △BDC △뉴키드 △느와르 △동키즈 △멋진녀석들 △베리베리 △빅톤 △사우스클럽 △세븐어클락 △스트레이키즈 △스펙트럼 △에이티즈△원더나인 △원팀 △위인더존 △청공소년이 출전한다.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에서 금, 은메달을 차지했던 멋진녀석들 활찬과 느와르 남윤성의 활약이 기대된다.



400M 릴레이 달리기에는 남자 아이돌 그룹 △SF9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빅톤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온앤오프가 선수로 나선다. 여자 아이돌 그룹은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모모랜드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격전을 벌일 예정이다. 지난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이는 골든차일드와 우주소녀다.

양궁에는 △ITZY △NCT DREAM △SF9 △구구단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오마이걸 △우주소녀가 도전장을 내민다. 지난 추석 금메달리스트 우주소녀가 2연패에 성공할지,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던 은메달리스트 스트레이키즈가 우승을 차질할지 등이 관심이다.

지난 추석 '아육대' 10주년을 기념해 3년 만에 부활한 씨름 종목도 치열하다. △SF9 △ITZY △골든차일드 △다이아 △모모랜드 △베리베리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온앤오프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각축전을 벌인다.


처음으로 출전하는 △다이아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들의 숨겨진 씨름 실력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아쉽게 은메달에서 그친 체리블렛의 설욕전 등도 주목할 만하다.

아육대는 이날 오후 5시 50분 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25일 오전 10시, 27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