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스카이홀에서 열린 제주항공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이석주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주항공
우선 결항, 지연 등 비정상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이고 직무별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상황 발생시 유기적인 대처를 위해 객실·운항간 합동훈련(JCRM) 범위는 정비본부와 운항통제본부까지 확대키로 했다. 신규, 고위협 노선에 대해서는 집중심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해 운항안전과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또 항공사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인 CCM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이어 안전∙저비용∙팀워크∙신뢰∙도전 등 5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질적 성장을 이끌어 LCC산업을 선도하겠다는 방침도 내놨다.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2020년대의 변화된 사업환경에서 다시 한 번 LCC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할 때”라며 "앞으로는 미래지향적인 시각에서 양적 성과보다 질적인 지표에서의 반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