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사진 오른쪽)와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 회장이 ICT 기반 커머스 서비스 관련 MOU를 맺고 기념촬영 중이다/사진제공=위세아이텍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머신러닝 기반 커머스 서비스의 고도화에 나선다. 관련 상품 간 유사성 분석과 고객의 실시간 관심사에 주목하는 개인화 추천 등에 관해서다. 위세아이텍의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과 한국T커머스협회의 홈쇼핑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한다.
위세아이텍은 홈쇼핑, 공공,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머신러닝 분석 모델을 구축한 기업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양사의 기술력으로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현실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 협회장은 "T커머스는 기존 홈쇼핑 시스템에 디지털 유통 관련 신기술을 입힌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T커머스에 ICT 기반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접목시킬 수 있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