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이재명 "기업발전과 경제성장 공정이 핵심 열쇠"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2020.01.21 10:1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20일 기업인들과 소통…대·중소기업 불공정 관행 및 격차 극복방안 논의

/사진제공=경기도/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업발전과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열쇠로 ‘공정’을 꼽으며 “대기업·중소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공정경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도청에서 가진 ‘경기도 상생협력 기업인 간담회’에서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지사는 “유능한 경제인일수록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경제를 선호한다고 확신한다”며 “공정한 환경이 확립되면 대기업과 중소기업, 기업과 노동자, 자영업자와 대규모 유통재벌 사이에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합리적 합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자리 창출이나 국가 경제성장도 결국 기업들이 힘써야 이뤄진다”며 “기업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튼튼하게 성장해 국제적 경쟁력과 지속성을 가지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간담회에선 이 지사가 지난해 한 언론사의 기업인 대상 설문조사에서 ‘기업 프렌들리 광역단체장’ 1위로 뽑힌 사실이 거론되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이 지사는 불합리한 기업환경을 해소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소개하며 “모두가 함께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질서를 바로잡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 지사가 이달 초 열린 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새해 경제정책 핵심가치로 ‘공정’을 제시했던 만큼, ‘공정경제 실현’에 대한 실제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풀이된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 김종호 사장, 삼성전자 DS부문 강봉용 부사장, SK하이닉스㈜ 김동섭 사장, LG디스플레이㈜ 양재훈 부사장, 기아자동차㈜ 최준영 대표이사, ㈜신세계프라퍼티 이임용 상무, ㈜제우스 이종우 대표, ㈜아모그린텍 송용설 대표, 풍원정밀㈜ 유명훈 대표, ㈜에버켐텍 이성민 대표, ㈜파텍스 김창식 대표, 경기도수출기업협회 이대표 회장, 경기벤처기업협회 서기만 회장 등 도내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경제단체, 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