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실시간 음성기반 부동산 시세 제공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2020.01.20 14:17
글자크기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 통해 서비스

부동산114(대표이사 이성용)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누구(NUGU)'에 부동산 안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부동산114와 ㈜에이엘에이엔(ALAN)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에이엘에이엔은 SK텔레콤이 주최한 NUGU플레이 공모전에 당선된 기술기업으로 NUGU 개발 키트를 이용해 부동산 매물, 시세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부동산114는 ㈜에이엘에이엔과 협력해 부동산 서비스 API를 개발, 해당 API를 통해 아파트 매물정보와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114는 약5만6000건의 아파트 시세를 제공하고 있고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부동산 안내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 '누구' 고객은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최신 전국 아파트시세와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아리아, 부동산 안내 시작해줘", "아리아, 부동산 정보 검색해줘" 등 음성 요청으로 시작된다. 부동산 안내 시작 후 "서초구 OO아파트 매매 정보 알려줘", "강남구 OO아파트 20평 시세 정보 알려줘"라는 검색문장으로 지역별 아파트 매매 정보나 시세를 누구를 통해 질문할 수 있다.

도상혁 부동산114 빅데이터연구소장은 "SK텔레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를 계기로 새로운 프롭테크 서비스를 강화하고 스타트업들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