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평판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는 기업 최고경영자에게 달려있기도 하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시원북스 펴냄)는 인터뷰 전문기자인 저자(이필재 CEO 인터뷰 전문기자)가 최고경영자(CEO) 10명의 입을 통해 기업이 존속할 수 있는 방향을 알려주는 안내서다.
피상적인 이론으로만 설명되는 것이 아닌 ‘경영 혁신의 아이콘’ CEO들이 전하는 풍부한 육성으로 기업이 존속할 수 있는 방향을 안내한다.
또 △새로운 기회 포착과 새로운 가치 창출로 기업가정신을 실천한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회장 △마켓 셰어보다 마인드 셰어로 브랜드 경영에 초점을 둔 김영세 이노디자인 회장 △사회적기업도 혁신과 동반성장의 주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 가치관 경영의 대가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 도 빼놓을 수 없다.
△공감을 선사하는 스토리텔링 경영의 선두주자 표시형 열정에기름붓기 대표 △소유보다 사용경험에 초점을 맞춘 구독 경영의 전도사 박태훈 왓챠 대표 △긱 경제 플랫폼으로 프리랜서 시장을 활성화한 플랫폼 경영의 화신 박현호 크몽 대표 △정보 과잉 시대에 정보의 가치를 선별하는 큐레이션 경영의 아이콘 고지연 클래스101 대표도 등장해 경험담과 메시지를 전수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코노미스트 인터뷰 전문기자 겸 한국잡지교육원 전임교수인 저자는 창업가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모든 샐러리맨, 전문 경인이 되는 것이 목표인 기업 간부들에게 중요한 지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