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마, 무농약 마·우엉차 설 명절 선물세트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20.01.15 16:50
글자크기
민족 대명절 설날이 10일 앞으로 다가와 주변 지인과 감사한 이들에게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진주마 공식 온라인몰/사진제공=진주마 진주마 공식 온라인몰/사진제공=진주마


무농약 우리 농산물을 선보이는 진주우엉마영농조합법인(대표 강정남)은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로 국내산 무농약 우엉차 연근차, 친환경 무농약 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마는 예로부터 산약(山藥)이라고 불리며 어지러움과 두통, 진정, 체력보강, 담 제거 등 한방에서 알려진 효능이 10여 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과 무기성분의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다량의 아미노산이 함유돼 소화 효소 분해와 위 건강에 도움이 되어 평소 노약자나 임산부, 수험생 등이 즐겨 찾는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진주마를 운영하는 진주우엉마영농조합법인은 2대에 이어 친환경 무농약 마·우엉을 생산하고 있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저온저장고에서 보관한 후 전국 각지로 배송한다.

일본 국제농산물박람회를 15년 연속 참가, 신제품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경상남도지사'로부터 농산물 수출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2000년 진주국제대학교와 산학협동을 체결, 진주참마식품을 설립하여 우엉·마·연근 등 뿌리식물제품 10여 종을 개발했으며 관련 제품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을 받아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GS슈퍼마켓, 현대백화점, 서원유통 탑마트, 농심 메가마트, 대구백화점, 유기농 온라인몰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무농약 마, 우엉, 우엉차, 연근차를 비롯한 모든 상품은 진주마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현재 진주마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설 연휴와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 기념으로 우엉차 30g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TOP